login
 
나팔소리 왼쪽메뉴
 
  ▷ 머릿말
  이사야 1 ~ 5장
  이사야 6 ~ 11장
  이사야 12 ~ 24장
  이사야 25 ~ 30장
  이사야 31 ~ 35장
  이사야 36 ~ 41장
  이사야 42 ~ 45장
  이사야 46 ~ 51장
  이사야 52 ~ 59장
  이사야 60 ~ 66장
  예레미야 1 ~ 4장
  예레미야 5 ~ 8장
  예레미야 9 ~ 15장
  예레미야 16 ~ 22장
  예레미야 23 ~ 29장
  예레미야 30 ~ 33장
  예레미야 34 ~ 42장
  예레미야 43 ~ 52장
  예레미야 애가
  ▷ 나팔소리 8권을 마감하면서
 
HOME > 8권 선지서 1 > 이사야 6 ~ 11장
 
     
  이사야 6장

1절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신 주님

2 ~ 3절
1. 하나님 앞에 서 있는 자의 모습을 스랍을 통해 보여 주신다.

2. 하나님 앞에 있는 예수님의 종 된 자는
(1) 자기의 얼굴(이름, 명예, 권세, 존재)을 가리우고 하나님만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
(2) 발을 가리움도 스스로의 행위, 능력을 하나님 앞에서 나타내지 않고 하나님만 보이게 하는 생활을 해야 하나님의 지극하신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게 된다.
(3) 거룩하신 하나님께 영광만 돌린다.

4절
"이같이 창화하는 자의 소리로 인하여 문지방의 터가 요동하며 집에 연기가 충만한지라"
1. 이러한 상태가 되어야 성령께서 역사하신다.
2. "집에 연기가 충만한지라" - 하나님의 임재

< 짝이 되는 말씀 >
"밤중쯤 되어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미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이에 홀연히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문이 곧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 (행16:25~26)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단 위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계8:3~5)

5절
1. "화로다" - 회개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눈, 귀, 마음을 열어 주시지 않는다.
2. 하나님의 영광만 교회에 나타나게 되면 예수의 종에게 성령이 임하신다.
3. 성령께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책망하실 때 예수의 종이 회개한다.
4.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심은 성령님의 임재하심이다.

< 짝이 되는 말씀 >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요16:7~11)

6절
1. 핀 숯 = 성령
2. 스랍이 화저로 핀 숯을 붙이는 행위 - 곧 내가 하는 것이 아니고 성령께서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얼굴과 발을 가리우는 것이다.

7 ~ 8절
1. 성령 세례 곧 불 세례를 받은 후에야 "주여 나를 보내소서!" 하는 자가 된다는 말씀이다.
2. 예수의 종은 불 세례를 받아야 하나님께 복음을 받아 전할 수 있다.

9 ~ 10절

1.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는 이유
(1) 성령께서 가르쳐 주시지 않고
(2) 회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2.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는 이유
(1) 세상의 것만 탐하는 눈에 찌들어서 하늘의 것을 보고도 모른다는 말씀이다.
(2) 하늘의 것도 땅의 것으로만 생각하고 보기 때문에 소경이다.
(3) 회개하지 않아 눈이 높고 교만해서 그렇다.
(4) 회개해서 높은 눈을 예수님 탄생하신 마굿간까지 낮추고 낮아진 눈으로 예수님과 마주 보아야 보인다.
(5) 내 눈과 예수님의 눈이 마주치도록 내 눈을 예수님의 눈에 맞추어야 한다.

13절
1.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충성하는 자는 그 육체를 보전하사 남은 자의 씨가 되도록 하시고 이 땅에서도 복음을 전하도록 남기신다.
2. 남은 자를 천국까지 이르게 하신다는 말씀이다.



이사야 7장

1 ~ 9절
1. 아하스를 위로하시는 하나님이시다.
2. 아람의 침략을 받아 두려워 할 때에 하나님께서 지키신다고 말씀하신다.
3. 아하스가 구하지도 않았는데 하나님께서 미처 구하지 못한 것도 긍휼히 여겨서 도우시고 형통하게 하심을 볼 수 있다.
4. 곧 하나님께서 인생과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도우시는 것을 보여 주시는 말씀이다.

10 ~ 17절
1.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예언하시는 말씀이다.
2. 처녀 = 마리아
3. 성령으로 잉태함을 가르쳐 주신다.
4. 오늘날도 예수 십자가 공로를 힘입어 성령으로 임마누엘 하신다.
5. 그 날
(1) 회개하지 못한 자, 믿음 없는 자, 성령 소멸한 자, 이방인들에게는 예수님의 심판의 날
(2) 주의 날
(3) 이스라엘 민족의 멸망의 날
(4) 성도에게는 구원의 날

21 ~ 22절
1. 남은 자 = 성도 = 남아 있는 자 = 성령 충만하여 성령의 인도 따라 하나님을 경외한 자
2. 예수 믿는 자들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해서 영, 육간에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모습을 보여 주신다.

23 ~ 25절
1. 더러운 귀신, 사탄이 사람의 속에 들어가면 그 심령이 황폐화 된다.
2. 예수 믿어도 성령 충만한 사람들과 예수 믿고 성령 충만 받았어도 육을 좇아 사는 사람들이 있다.




이사야 8장

1 ~ 11절
1.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알지 못한 생활,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생활, 하나님의 말씀을 등뒤로 던진 생활 할 때 당할 환난을 예언하시는 말씀이다.
2. 이러한 환난과 재앙 속에서도 하나님께 돌아오면 은혜를 베푸신다.
3.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바라셔서 하시는 말씀이다.

12 ~ 13절
그러므로 성도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말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라는 말씀이다.

14절
성도에게 하시는 말씀으로 하나님께서 성령의 인도따라 사는 자의 피난처가 되어 주신다는 말씀이다.

19절
1. 죽은 자 = 신접한 자 = 마술사 = 잡신 = 더러운 귀신 = 사탄 들어간 자 = 하나님 말씀 불순종한 자
2. 산 자 = 성도 = 회개하고 예수 믿어 성령 충만한 자

20 ~ 22절
1.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않으면 죽는다.
2. 하나님 말씀에 굶주린 자들도 죽는다.
3. 산 자가 되어 죽은 자에게 물으러 다니는 자들은 죽는다. 곧 지옥 간다는 말씀이다.



이사야 9장

1 ~ 4절
1. 스불론 땅, 납달리 땅은 예수님께서 전도하신 땅이다. (마4:12~16 참조)
2. 큰 빛 = 예수님
3. 사망의 땅 = 빛이 없는 어두움의 땅
4. 멸시를 당하는 땅 = 사탄에게 멸시 당하는 땅
5. 스불론, 납달리 땅 = 회개하지 못한 땅
6. 성도의 심령에 큰 빛 되신 예수께서 들어오시면 천국건설 곧 내나라를 창성하게 하시고 성도가 천국 생활 할 수 있도록 하게 하신다.

7. 성도가 회개하고 예수 믿는 기쁨과 즐거움을 누리는 심령이 곧 추수하는 즐거움과 탈취물을 나누는 즐거움이다. 마치 다윗이 하나님 앞에서 바지가 흘러내릴 정도로 춤추며 즐거워하는 것과 같다.

8. 무겁게 멘 멍에 = 죄의 멍에
9. 압제자 = 사탄
10. 채찍 = 병고, 번민, 고통 당하는 것

5절
"군인의 갑옷과 피 묻은 복장이 불타는 것" - 주님이 임재하셔서 성도에게, 회개한 자에게 평화를 주신 것

6 ~ 7절
1. 예수의 이름을 구체적으로 알게 하시는 말씀이다.
2.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알게 하시는 말씀이다.
3. 우주 만물을 통치, 심판, 다스리시는 하나님과 성도 개개인의 천국을 만드시는 하나님을 말씀한다.

8절
"야곱에게 말씀을 보내시며" - 하나님께서는 성도에게 회개하고 예수 잘 믿으라고 계속 말씀하신다.

10 ~ 12절
1. "벽돌이 무너졌으나" - 하나님의 징계를 받아 무너진 것
2. "다듬은 돌로 쌓고" - 회개하지 않고 인본적으로 사람의 방법따라 다시 세우는 것

3. "뽕나무들이 찍혔으나 우리는 백향목으로 그것을 대신하리라 하도다"
(1) 뽕나무를 찍으신 것은 하나님의 징계를 가리키고 있다.
(2) 백향목으로 대신 하는 것 - 성도가 하나님께 징계를 받고도 회개하지 않고 우리 힘으로 하면 더 잘 살 수 있다면서 버티는 것을 말씀하신다.

4.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어리석은 인생에게 르신의 대적을 일으켜 그를 치게 하고 원수들을 격동시켜 중징계를 더하신다.

13 ~ 16절
1. 하나님의 선민, 곧 성도를 징계하심은 하나님께 돌아오라고 하시는 것인데 돌아오지 않고 계속 어긋난 길로 제 마음대로 가면 하룻사이에 존귀한 자와 꼬리된 자를 모두 멸망시키신다는 말씀이다.

2. 나는 하나님 앞에 바로 섰다 하는 목사, 전도자, 거짓선지, 이단 등을 남은 자 외에는 모두 끊으신다는 말씀이다.

17 ~ 21절

잘못 가르치는 것을 보고도 계속 좇아 다니는 어리석은 백성도 심판 받는다. 그래서 목마르고 주린 자 되어 망령된 소리 하며 그 안에서 서로 물고 먹으며 멸망당한다는 것을 경고하시는 말씀이다.



이사야 10장

1 ~ 4절
하나님을 경외한 나라의 통치자, 예수 믿는 나라와 성도, 하나님을 경외하지 아니한 통치자, 예수 믿지 않는 나라와 이방인들 모두 불의한 법령을 발포하고 무법통치하면 하나님께서 징벌하신다.

5 ~ 11절
어느 나라가 침략을 당하는 것은 사신 우상 숭배한 백성들과 나라들에게 전쟁을 통해 하나님께서 징벌하시는 것이다.

12 ~ 14절
1. 하나님께서는 애굽 , 앗수르 등 강대국의 교만을 꺾어 포학한 것을 벌하시어 망하게 하신다.
2. 개인적으로 부와 귀를 누리는 자도 교만하면 벌하신다는 것을 알고 겸손히 행할 것을 교훈하신다.

15 ~ 19절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는 나라와 성도의 교만을 심판하신다.

20 ~ 23절
1.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산 자를 보호하신다.
2. 지금은 하나님께서 성령의 인도따라 사는 자를 남게 하셔서 복음의 씨를 전하게 하신다.
3.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예수님을 진실하게 신뢰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

24 ~ 33절
1. 이스라엘의 짐을 벗겨 주시려고 이스라엘을 침략, 노략한 앗수르를 징벌하신다는 것을 말씀하신다.

2. 하나님께 쓰임 받을 때 개인이나 국가적으로 좋은 일에 쓰임 받아야 복이다. 악한 날 악한 것에 쓰임 받으면 불행한 일이다.

3. 하나님께서는 찢으셨다가 낫게 하시고 치셨다가 싸매시고 상하게 하셨다가 다시 고치시는 하나님이심을 가르쳐 주시는 말씀이다.




이사야 11장

1절
예수께서 구세주로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빌려 오실 것을 예언하시는 말씀이다.

2절
하나님의 말씀으로 심판하신다.

4절
좌우에 날선 검으로 심판하시는 주님이시다.

<짝이 되는 말씀 >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계19:15)
"그 때에 불법한 자가 나타나리니 주 예수께서 그 입의 기운으로 저를 죽이시고 강림하여 나타나심으로 폐하시리라" (살후2:8)

6 ~ 7절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진다.

10 ~ 16절
1. 만민의 기호 = 예수 십자가
2. 기호 = 예수님의 몸된 교회 = 예수 교회
3. 남은 자 = 남아 있는 백성 = 예수 믿는 자 = 성도 = 성령 충만한 자 = 신앙의 지조를 지킨 자
4. 예수께서 구세주로 오셔서 남은 자를 모으시고 구원하신다.
5. "그 날"
(1)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끌어 모으시는 날.
(2) 곧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백성을 모으시는 날.
(3) 주의 심판 날에 이스라엘의 흩어진 자를 끌어 모으시는 날.